상하농원, 고창산 무농약 고구마로 만든 ‘황토 고구마칩’ 출시 > 경제

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하농원, 고창산 무농약 고구마로 만든 ‘황토 고구마칩’ 출시

KLOGNEWS
21시간 52분전 302 0

본문

5ab3b67dbda81f8097d1b9e1566444c4_1748313509_7866.png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매일유업의 관계사 상하농원이 고창산 무농약 고구마를 껍질째 사용한 프리미엄 간식 ‘상하농원 황토 고구마칩’을 출시하며, 건강한 맛을 동시에 챙기는 신개념 간식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에 선보인 고구마칩은 최근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흐름을 반영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했다. 고창 황토밭에서 재배된 무농약 고구마를 껍질째 썰어 유탕 처리한 방식으로 만들어져, 바삭한 식감과 고구마 본연의 풍미를 모두 살렸다.


특히 증숙이 아닌 생고구마를 바로 튀기는 제조 공정을 통해 고구마의 고소함과 담백한 단맛을 살렸으며, 칩 표면에 유기농 설탕을 얇게 코팅해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단맛을 완성했다. 40g 소용량 포장으로 한 번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소풍, 나들이, 홈 카페 등 다양한 일상 속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HACCP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됐으며, 무농약 고구마 본연의 맛을 살려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건강 간식으로 완성됐다. 또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상생형 상품으로서의 의미도 함께 담았다.


상하농원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기존의 ‘고구마말랭이’, ‘고구마스틱’ 제품군에 이어 고구마 간식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고구마칩’은 고창 상하농원 파머스마켓과 공식 온라인몰은 물론 쿠팡, 마켓컬리 등 주요 유통채널에 입점을 앞두고 있으며, 농원 내 카페 및 매장에서도 직접 맛볼 수 있다.


한편 상하농원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 온라인몰에서 황토 고구마칩을 포함한 고구마 간식 제품들을 중심으로 한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고구마 간식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돼 있다.


상하농원은 최근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원산지와 제조 과정을 더욱 꼼꼼히 따지는 흐름이 강해지고 있다며 이번 황토 고구마칩은 자연 재료에 정성을 더해 만든 프리미엄 간식으로, 맛과 정직함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aeil.com




(C)케이로그뉴스                                             박경미 기자 2025-05-27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보메일 - klognews@naver.com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