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스타트업 판로 개척 지원, ‘2025 다날X제2서울핀테크랩 밋업데이’ 참가기업 모집
본문
제2서울핀테크랩은 핀테크 스타트업의 판로 개척과 기술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주식회사 다날(이하 다날)과 공동으로 ‘2025 다날X제2서울핀테크랩 오픈이노베이션 밋업데이’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중견기업의 구체적 기술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산업 간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밋업데이는 다날 내 현업부서가 직접 제시한 과제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참가 스타트업은 실제 현장 중심의 기술과제에 대한 해결 아이디어와 기술을 제출해야 한다.
주요 과제는 △테이블 오더 △물물교환 기반 순환형 거래 플랫폼 △데이터 문자 마케팅 등이다. 이 밖에도 ‘자유 제안’을 통해 다날과 협업 가능한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 제안도 가능하다.
서류평가를 통해 선발된 기업은 서울시 마포구 공덕에 위치한 제2서울핀테크랩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밋업데이에 참여하게 된다. 밋업 현장에서는 각 스타트업이 다날 실무진과 직접 만나 협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제안 과제와의 연계 가능성을 논의한다. 협업에 적합한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2차 미팅을 통한 후속 사업화 지원, 기술 멘토링 및 투자 검토 기회 등 실질적인 지원이 이어질 예정이다.
제2서울핀테크랩은 이번 밋업데이는 스타트업이 대·중견기업의 실제 수요를 기반으로 기술력을 검증받고 공동 사업화를 모색할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핀테크 기업의 성장과 협업을 위한 다각적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공고일 기준 업력 7년 이내의 핀테크 관련 스타트업이라면 제2서울핀테크랩 홈페이지(https://seoulfintechlab2.startup-plus.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2서울핀테크랩 소개
제2서울핀테크랩은 2023년 1월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산업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블록체인 및 핀테크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며,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설립된 서울시 산하 창업지원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s://seoulfintechlab2.startup-plus.kr...
(C)케이로그뉴스 고동완 기자 2025-10-22
댓글목록0